본문 바로가기
쇼핑리스트

젖병빨대로 쓰던 젖병 빨대컵으로 쓰기(유미, 닥터브라운외 다수 가능)

by 노력하는엄마 2020. 3. 2.

 

 

찬스는 100일 즈음부터 잘 먹던 분유도 거부하고, 유축모유를 젖병에 넣어도 줘봤지만 거부하더라구요.

젖병과 직수를 병행했는데 알아보니 이때쯤 혼합하는 아기는 자기가 젖병에 먹을지 직수를 할지 선택을 한다고 합니다. 모든 아이가 그렇진 않겠지만.. 우리 아이는 그랬어요.

이때 젖병을 계속 물리면 젖병을 문다고 하는데 저는 마음이 약해서.. 억지로 주기가 그래서 그때 이후로 쭉 직수를 해서 젖병은 무용지물이었습니다.

그렇게 방치해 두다가 5개월 즈음 빨대컵을 써야할 시점이 와서 빨대컵 검색 중 젖병을 빨대컵으로도 쓸 수 있다는 걸 알고 젖병빨대만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하이비'라는 브랜드 제품이에요.

닥터브라운은 자사의 호환빨대가 나오지만 유미젖병은 빨대를 따로 판매하지 않고 빨대컵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래서 닥터브라운만 빨대컵으로 사용할까? 하다가 찾은 이 제품은 거의 모든 유명 젖병에 다 호환이 됩니다. 유미, 닥터브라운, 더블하트, 유피스 등 거의 모든 제품에 다 끼워 빨대컵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빨대만 몇개 사서 두루두루 끼워쓸 용도로 여기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1단계 추달린 빨대와 2단계 혼합형(추달린 빨대, 추없는 간편 빨대)세트, 실리콘 손잡이 3가지를 주문했어요.

우리 아이는 6개월이 다 되어가던 시점이라 혹시 빨대컵에 적응을 못할까봐 1단계는 하나만 주문하고 2단계를 2개 주문했습니다. 아직 모든게 다 입으로 가는 시기라 젖병손잡이도 실리콘으로 되어있다고 해서 주문했어요.

가격은 1단계 추달린 빨대 하나는 5500원 정도, 2단계는 만원정도, 손잡이는 6800원해서 23000원 정도 였어요.

 

!! 닥터브라운에서 파는 호환 빨대도 5000원 정도로 저렴하고 실리콘 손잡이도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합니다.

   유미에서는 빨대는 없지만 젖병 호환되는 손잡이는 판매하고 있어요. 참고하세요 !!

 

하이비 젖병빨대

 

젖병빨대 사다가 알게 된 빨대사용 시기와 단계

4개월부터 사용할 수 있고 기존 젖꼭지와 비슷한 모양의 빨대에 적응 후 다음으로 단계별로 꼭지가 나눠져 있더라구요.

그리고 타사 빨대컵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하이비 제품은 빨대 끝이 둥글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하이비 젖병 빨대 단계

 

먼저 1단계 젖병 빨대 추달린 제품입니다. 

여러 젖병에 호환가능하다는 문구와 세척시 연결봉과 추는 100도 이하, 꼭지와 빨대는 120도 이하로 세척가능하다는 문구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

 

1단계 젖병빨대를 개봉 후 유미젖병과 닥터브라운 젖병에 호환해 보았습니다.

1단계 빨대를 유미젖병에 호환했을때는 어색함이 없이 쏙 들어가는 느낌이었는데 닥터브라운에 호환했을 때는 아래 사진에 보여지듯이 끼워지는게 아니라 빨대를 얹어놓고 중간 결합 부분을 닫은 느낌처럼 옆에 틈이 좀 생겨 엥? 된게 맞나?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장착후 뒤집어보니 물이 쏟기지 않더라구요. 

닥터브라운 하이비 젖병빨대
유미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그 다음 2단계 빨대! 2단계 빨대는 추 달린 빨대, 없는 빨대 두개가 같이 있는 세트는 구매했습니다.

추 달린 빨대는 위에 연결부위와 추를 빼서 씻어야 하기 때문에 귀찮을 것 같아서 좀 더 크면 그냥 추 없는 빨대로 주려고 세트로 구매 했어요.

하이비 젖병빨대

 

2단계 빨대는 닥터브라운에 호환했을때 여전히 옆이 좀 남긴했지만 1단계보다 안정된 느낌이었습니다. 

이 제품도 유미젖병, 닥터브라운젖병에 호환했을때 물이 새지 않았어요.

닥터브라운 하이비 젖병빨대
유미젖병빨대, 닥터브라운 젖병빨대

 

 

구매하고 몇달 사용해본 후기로 저는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어요.

찬스가 1단계 빨대를 거부감없이 너무 잘 빨아 마시더라구요. 그리고 적응하고 나서 2단계 빨대도 잘 빨아마시고 있습니다. 추 달린 빨대는 아기가 기울이면 추가 잘 따라가서 아기 먹기엔 확실히 더 편해요. 그래서 공기도 훨씬 덜 먹게 되구요. 다만 세척시 추달린 빨대는 세척할때 연결부위와 추의 구멍에 솔로 세척해야해서 조금 귀찮아요.

그래서 평소엔 추달린거 쓰다가 애가 좀 더 크고 여행가거나 바쁠 때 간편 빨대로 사용하려구요.

 

실리콘 손잡이도 잘 잡고 먹고 실리콘이라 아기가 씹더라고 걱정없어 좋아요.

하지만 사용할 때 끼우기와 세척시 벗기기가 너무 빡빡해서 쉽게 되지 않아요.ㅜ 빡빡한만큼 튼튼하게 장착되긴하지만 ... 

그래서 장착이 좀 더 편한 플라스틱 손잡이중에 여러 젖병에 호환되는게 있어서 구매하려고 합니다.

 

후기 참고하셔서 아이가 쓰던 젖병을 그대로 빨대컵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젖병 버리지 말고 다양하게 활용하세요^^